본문 바로가기
밤꼬마 - etc

롯데월드몰 주차장과 롯데백화점 주차장은 다릅니다

by 밤꼬마 2024. 1. 16.
728x90
반응형

제목 그대로이다.

뭐 아실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것 같아. 몇 글자 적어보려 한다. 토요일 오후 3시쯤 해서 동생에게 생일 선물 받은 시계가 얼마 전 부터해서 작동을 하지 않아 시계를 맡길 겸 간만에 운전도 할겸해서 TISSOT 매장을 찾아 잠실로 나왔다.

집에서 현대 천호도 가까운데 그냥 겸사겸사 해서 막힐거를 감안하면서도 잠실백화점으로 갔는데 차를 가지고 막상 나왔는데 생각해보니 나는 잠실 백화점은 자주 갔어도 주차장 입구가 정확히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몰라서 네비게이션에 입력했더니 내가 예상했던 장소는 아니더라 애매하게 차선이 물려있어서 그냥 롯데몰도 같은 롯데이니 혹시나 하고 롯데월드몰로 차를 틀었다. 

뭐 롯데잠실에 롯데월드몰은 걸어서도 가고 또 지하로는 연결도 되어있어서 주차장도 공용으로 사용하지 않겠어? 라는 생각으로 주차장입구로 내려갔는데 역시 주말은 주말이다 싶었던게 그 넓은 롯데월드몰 주차장에 빽빽하게 차들이 들어서 있더라 그래서 가장아래층이였던 자리에서 몇 바퀴를 돌아 겨우 겨우 주차를 할 수 있었다. 

같은 공간내에서만 뺑뺑 돌아가며 겨우 주차를 한 구역은 B4 X4자리 차에서 내려서 보니 인근에 상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통로가 있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갔더니만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 자리였다. 

어차피 잠실 롯데 사거리(장미 아파트빼고)야 지하 통로로 다 이어져 있어서 천장에 부착된 이정표만 잘 보면 목적지로 찾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다. 

지금 네이버 지도로 보니까 내가 롯데월드몰에서 주차한 장소에서 롯데 잠실까지 직선 거리 513m에 도보로 7분 거리이네 이거야 직선거리이고 하니 뭐 길따라 가면 근 7~10분 정도 소요되지 않을까 싶다. 

처음 롯데월드몰 면세점에 TISSOT매장에 문의해서 시계가 작동이 멈췄는데 혹시 접수가능하냐 물었을때 롯데잠실 1층에매장이 있으니 그쪽으로 방문하시라 해서 롯데잠실 백화점을 방문예정이였는데

롯데 잠실백화점이야 사실 방문을 많이 한터라 매장까지도 어렵지 않게 잘 찾아가서 시계와 보증서를 전달 하고 접수증 같은걸 하나 받아 나왔다. 실내가 덥기도 더웠고 사람이 많아서 빨리 나가고 싶어 나왔다. 본인은 사람이 많은곳에 가면 기가 빨리는 스타일이라서... 그렇게 한참 나와서 걷다가 "어 내가 보증서를 다시 안받은거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어 주머닐 뒤적였더니 정말 안받았더라 그래서 접수증에 적힌 번호로 전화를 걸어 물어봤더니 원래 시계 돌려줄때 같이 준다더라... 

시계는 본사로 접수되어서 약 4주 정도 후에 연락을 준다고 한다고 한다. (이건 시계가 오면 별도로...)

사실 월드몰로 가는 중에 미심쩍어서 주차장이 쉽게 말해 서로 호환이 되는지 찾아봤더니 안되더라... 다시 한 근 10여분을 걸어서 도착한 롯데월드몰 지하4층 X4자리 헤매지 않고 자리로 돌아와 사전정산을 통해 출차 준비를 했는데 내가 총 주차한 시간 "39분"이라고 나왔는데 거짓말 하나 안보태고 주차장 들어온 후 주차 장소 찾아 헤맨것만 근 15분은 족히 될듯 싶다. 

가끔씩 주말에 이런 대형 쇼핑몰이나, 대형 마트이런곳에 가면 이런경우들이 참 많다. 그래서 어지간 해서 교통편이 편리하고 멀지 않으면 걸어가는게 속이 편하다. 한 2년 쯤인가? 하남스타필드에 뭐때문에 갔다가 주차하다가 시간 다 보내서 뭐 정작 하고자 했던건 하지도 못하고 그냥 주차장 까지 가지도 못하고 포기 했던 기억이 있다. 

아무튼 39분 주차하고 나서 나온 주차비용은 2,000원 혹시라도 롯데에 잠실 계열 복합쇼핑몰들이 다양히 있는데 이곳들이주차장이 서로 호환이 안된다는거 혹시라도 모르셨다면 도움이 되시라 몇 글자 남겨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