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밤꼬마 - 소소한 리뷰

IPTIME A604R -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공유기 구매

by 밤꼬마 2021. 6. 10.
728x90
반응형

요새는 어딜 가도 와이파이(무선 인터넷)이 없는데가 없다 심지어 이동하는 지하철은 물론이고
서울시내 버스에서도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그만큼 수요가 많다라는 이야기로 볼 수 있겠다.

과거 스마트폰이 초창기 아이폰3g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을때만 해도 와이파이라는 단어자체가 생소하던 시기가 있었다
그때 처음 와이파이가 되는 공유기를 구매를 했는데 그 때 당시만 해도 아이피타임이라는 회사가 뭐하는 회산지...
뭘 주력으로 만드는 회사인지도 모르고 그냥 알파같은 문구점에 방문해서

밤 : "와이파이... 되는기기가 있다고 하던데요..."
주 : "저~기 허연거에 뿔달린거 가져다 쓰면 되야"

이렇게 처음 구매한 제품이 "아이피타임"이였다.
아마 11~12년 전 쯤으로 기억하는데 강남 "학동역"에서 혼자 통짜 원룸에서 자취를 하던 시절 처음으로 집에 와이파이가 되는 공유기를 구매해 설치를 했던 그 당시이다. 지금이야 통신사에서 인터넷을 신청하면 무선 인터넷을 겸하는 모뎀을 주지만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기에 별도의 무선인터넷 공유기를 구매해야만 집에서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었다. 

지금도 여전히 설명서는 초보자를 위한 설명서가 아니지만 그때는 지금보다 더 정보가 없던 시절이라 뭐를 어디다 꽂고 어디다 뭘 연결해야 할지도 몰라서 공유기만 이어놓고 몇 일간은 제대로 사용도 못했던 기억이 있다. 

정말 내부에 네트워크 담당자라고 있지 않는한 어지간한 회사는 몇개의 회선을 가지고 공유기에 이어 각 PC에 연결을 하는데(우리 회사 예를 들어) 흔하게 사용되는 제품 역시 IPTIME이다. 우리 회사도 이 회사의 제품을 오늘 구매한 것까지 해서 6대 정도 사용하는데 인터넷(네트워크)이나, PC에대한 어느정도 이해가 있다면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다.

패키징.

되게 깔끔한게 이 회사 제품의 특징이다. 오래 전 부터 백색의 무광 제품이 시그니쳐라고 할 정도로 약간의 디자인 변경을 제외하고는 늘 이런식으로 패키지가 포장이 되어있다. 간단한 모델 이미지와, 박스 뒤쪽으로 제원에 대한 설명 

 

가격.

사실 구매한 IPTIME A640R모델의 경우 인터넷 쇼핑몰 최저가로 배송비 포함해서 3만원 안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나야 회사에서 급하게 구매가 필요했던지라, 회사 근처 예쁜쓰레기 파는곳(팬시점)에서 3만원 중반에 구매를 했다 평균적으로이 회사 제품 보급기 모델은 2만원에서 4만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 

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알겠지만 꽤나 다양한 제품을 파는데 판매군의 카테고리는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다. 허브, 유, 무선 공유기, NAS 등등의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판매 하는데 아까도 말했지만 디자인도 거의 흡사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을 선호하는듯 싶다.

 

제품 구매 후 할 일(설정)

무선 인터넷 공유기를 개별 적으로 구매를 했다면 반드시 해야할 일이 있다. 바로 와이파이에 보안을 걸어야 한다는 거 이거를 설정 해 놓지않을 경우 누구나 이 와이파이에 접속을 할 수 있다. 이것저것 복잡하고 어렵게 설명할 자신도 없고 그냥 내 방 문안잠고 나가면 누가 들어와서 내 일기장도 훔쳐 보고, 내 통장번호도 열어보고 이렇게 되는거랑 동일한거라고 보면 된다.

아이피타임의 경우 구매 후 전원을 킨 뒤, PC와 직접적으로 연결을 한 다음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로 접속을 한다 접속을 하면 본인이 구매한 모델 번호를 확인 한 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설정창으로 진입 할 수 있는데 초기 ID와 비밀번호는 ADMIN으로 둘다 동일하다.
내가 왜 모델번호를 확인하라는 이야기를 써놓냐면 간혹 가다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경우야 그럴일 없겠지만 회사내에서 사용할 경우 IPTIME 제품이 있는 경우라면 기존 공유기에 접속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모델 번호를 확인할 것을 권한다.

이 후 기본설정 → 무선설정/보안 으로 진입하여 와이파이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해준 뒤 적용을 해주면 된다.
번거롭고 귀찮을 수 있지만 5분도 걸리지 않고 스마트폰으로도 제어가 가능하니 될 수 있으면 꼭 변경하는 것을 권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