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밤꼬마 - 소소한 리뷰

애환의 노트북 변경 한성컴퓨터 노트북

by 밤꼬마 2020. 4. 5.
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열심히 하지도 않을 뿐더러, 뭐 사실 블로그내에서 볼 컨텐츠도 없기도 하고, 하루 10여명 내외의 방문자들이 전부인데 그중에 절대 다수가 노트북 튜닝을 통해 이 보잘것 없는 블로그에 방문 중에 있으시다. 

 

이전 글 : 노트북 외관 튜닝

 

그 애환의 노트북이 이제 수명이 다해 크롬을 키고 엑셀을 키면 곡소리와 함께 나의 혈압을 상승시키는데 일조 하여 이번에 정말 큰 마음 먹고 노트북을 구매해야겠다 라는 생각만 꾸준히 하다가 카드 값과 형편없는 내 지갑사정으로 인해 차이피일 미루고미루던 와중에 이번이 아니면 두번 다시 구매 하지 않을것 같아 최애 지인 분께서 추천해주신 브랜드인 "한성컴퓨터 노트북"으로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01. 묻고 더블로가?

 

 

지인 분께서도 본인과 같은 기계덕후끼가 있으신지라 본인이 작년 말쯤? 이번해 초쯤 한성컴퓨터 노트북을 구매하시고 말도 안되는 이벤트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는데 그게 바로 "묻고 더블로 가?" 그거 였던걸로 기억한다 그때 당시 이벤트 이름이 그거였고 지금은 뭐 새내기 어쩌구 저쩌구 이벤트로 기억한다.

 

#02. 이벤트 내용은 SSD+RAM X2배 

 

 

사실 대기업 브랜드의 노트북은 디자인과 무게는 확실히 넘사 인데 성능적인 부분까지 만족스럽도록 구매하려면 돈 200만원은 훌쩍 넘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그간의 노트북 구매를 망설였던 이유도 있는것 같은데 이런 중소기업의(한성 컴퓨터가 어느정도인 밸류인지 몰라 중소기업이라 표현 했슴...) 브랜드는 확실히 동일 성능대비라면 가격이 저렴한게 사실인데 거기다 이벤트로 SSD+RAM을 두배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해준다고 하여 구매 했음

 

#03.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무조건 추천 두번 사라

 

 

해당 컨텐츠를 짧게나마 몇 개로 쪼개서 올릴 계획이라 향후 자세한 사양에 대해서는 다음의 포스팅을 기다려 주길바란다. 기본적인 사양은 17인치 노트북에 I7-9세대, RAM8gb, SSD256g, GTX1,660 뭐 대략 이정도에 기계식 키보드를 기본 키보드로 제공을한다. 이 모든 가격이 120만원대 사실 이정도 가격대라면 LG의 그램이러단가, 삼성의 갤럭시북 이런거는 꿈도 못꾸는 비용이긴 하다. 그리고 여기서 아까 말했던 이벤트 대상 제품과 무상업그레이드가 되어 출가 되므로 RAM과 SSD는 2배씩 업그레이 되었다.

 

#04. 최근 7일간의 사용후기

 

 

일단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부분과 불 만족스럽다라는 표현보다는 아쉬운 부분이 몇 가지가 있기는 한데 전체적으로 아직까지는 만족스럽다 원래 사람이 상대적비교를 통해서 느끼는게 큰것 처럼 기존의 8년의 노장인 시리즈9 사용에 대비 하니까 엄청나게 만족스럽다. 

 

-관심 없겠지만 예고하는 포스팅 주제-

 

01. 한성노트북 언박싱

02. 프리도스 제품 윈도우 설치 방법(윈도우10 정품 싸게 구매하는 법)

 

쓰다 보면 늘어날 수도 있긴한데 이 두가지 정도를 노트북 관련 시리즈 컨텐츠로 생각하고 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