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밤꼬마 - 주절주절

가정용 인터넷에도 속도제한이 있다? LG U+

by 밤꼬마 2024. 5. 13.
728x90
반응형

어... 한동안 여러가지의 일들이 있어서 그간 블로그를 작성하지 못했었다. (해당 이유는 향후 기술할 예정이다)

출근해서 주말간 업무관련된 메일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열람 하던 중에 LG U+에서 두개의 메일이 들어와있더라.

메일 내용은 "인터넷 일일 기본 제공량을 초과 사용하였습니다" 라는 내용이였는데 내가 처음으로 가정용 인터넷을 사용한게 1999년도였는데 그 때 부터 지금까지 처음으로 이런 안내를 받아봤고 가정용 인터넷에 사용용량이 정해진지 처음 알았다.나는 여태껏 가정용 인터넷은 사용량 제한이 없는 줄 알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어제 특별하게 뭘 사용한게 없는데 생각 하던 중 저녁에 PS5 게임 다운 받았는데 그게 용량이 꽤나 컸나보다.암튼 가정용 인터넷에도 사용용량이 정해져 있고 이 용량을 전부 다 사용하면 추가 요금이 붙거나 사용이 불가한것은 아니고 

속도가 제한 된 상태로 사용이 가능하다(1Mbps) 이 사용량은 가입된 요금제와 그외 결합 서비스에 따라 제공되는 용량이 다른것 같은데 본인의 경우 하루 제공량이 200GB이다. 근데 당일에 총 사용한 용량은 255.4GB(127%)로 27%로 초과 했다고 자세하게 안내가 되었다. 안내 메일을 자세히 보니 24시간 기준으로 리셋이 되는거 같은데 자세한건 각자 통신사 약관을 살펴보면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