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밤꼬마 - 주절주절

로지텍 제품은 이제 구매의사가 없다...

by 밤꼬마 2024. 8. 16.
728x90
반응형

되게 다양한 로지텍 제품을 구매해왔었고, 또 많은 양의 로지텍 제품을 구매해왔다. 
회사에서 물품을 구매할때도 로지텍 제품을 우선시로 두어 지금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도 로지텍 제품이 눈에 많이 띄는데 후술할 이유로 이제 두번 다시는 로지텍 제품 구매의사 없다. 뭐 막말로 나 하나 구매 하지 않는다 하여 크게 달라질것은 없겠으나... 로지텍 제품 구매할 예정이신 분들에게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몇 글자 적어 보도록 하겠음.

 

01. 그동안 사용해 및 구매해왔던 로지텍 제품 목록

(1)웹캠

①C920HD PRO 2회 구매하였으며 1개는 개인 소장중이며, 1개는 회사에서 사용중에 있음. 


(2)키보드마우스 세트 -

①로지텍 MX-5000USB 1회 구매 현재 집에서 보유,

②로지텍 MK-275 3회 이상 구매 이중에 30개 넘는 수량 구매한 적 있음(회사 사무용도)

③로지텍 MK345 1회 구매 사무실 창고에 보관

④로지텍 MK270 10회 이상 구매 보편적으로 사내 전체에 사용 최근에도

⑤로지텍 MK540 1회 구매 사무실 한쪽에 먼지 쌓이고 있음.

⑥로지텍 MK220 1회 구매 업무 특성상 우측에 텐키가 꼭 있어야 하는데 사용함에 적절해서 구매 지금 사용안함

(3) 마우스

①로지텍 G102 1회 구입 

②로지텍 F502X 선물 받았으나 사용안함

③로지텍 MK 버티컬 마우스 집에서 간혹 사용

④로지텍 MX MASTER 3S - 맛감...(이거때문에 글 적음)

(4) 그외

아이패드용 무선 마우스 1회 구매 (사촌동생 선물로 줌)

뭐 이정도면 로지텍 제품을 다양하게 또 많이도 샀다라고 할 수 있는데 이번에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던 MX MASTER 3S가 처음에는 우클릭이 간헐적으로 되었다 안되었다 하더니만 주로 사용하는 좌 클릭 버튼도 간헐적으로 안되더니 최근에는 10회 중 2회 정도만 작동이 되더라...

02. A/S문의 

가전제품을 사용하다보면 제일 좀 답답한것이 아예 고장이 나던가 하면 A/S부르기가 편하다 근데 되었다가 안되면 이게 A/s를 신청하기도 민망하고 그렇다고 안하자니 불편감이 있는데 아 안되곘다 싶어서 A/S 하는곳이 회사에서 그리 멀지 않아 한번 점검이라도 받아 보고 싶어 문의를 했다. 

1차로 A/S문의를 한것은 로지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채팅상담으로 문의를 했고 수리 보증 기간이 1년이라고 구매하진 1년하고 4개월이 지났기에 해당 제품은 A/S대상이 아니라고 하더라... 

유상수리도 불가 하냐 물었더니 도움을 줄 수 없다라는 말 밖에...

일주일 뒤 마우스의 상태가 더 좋지않아 유선으로 문의 했을때에도 똑같은 답변만 들었다...

누군가에게는 14만원 정도의 비용이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비용적인 부담을 떠나서 1년 반도 정도 사용한 제품이 내구성문제로 고장이 났고 1년이 지났다는 이유로 어떠한 수리도 해줄 수 없다라는게 좀 어이가 없더라. 

로지텍의 A/S 방침이 수리가 아닌 리퍼제품으로 교체를 해주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유상으로라도 수리를 해줄 수 있게 해줬으면 어떘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 

혹시나 하고 나같은 사람이 또 있을까 해서 찾아보니 (네이버, 구글 검색) 꽤나 있더라 그리고 그 분들이 을지로에 있는 사설 수리 업체를 이용하고 계신다는것도 알게 되었다 

음 이게 맞나 싶다... 

이번을 계기로 로지텍측에 많은 실망을 했고 다시금 로지텍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을듯 싶다. 
월요일날 사설 센터를 방문해보고 어떤게 문제였고 수리비와, 추천의사가 있는지 다시 한번 포스팅 해보겠음.

반응형

댓글